노무관리
병의원이 일반 사업장과는 다소 상이한 노무관리 방법이 존재합니다.
네트 연봉의 특수성도 있고 의사, 간호사, 코디네이터, 사무직원 등
다양한 직종이 같이 근무를 하고 휴무에 있어서도 일반적이지 않습니다.
표면적으로는 급여를 지급하는 병의원이나 받는 직원 입장에서는 편리한
구조로 인식될 수 있으나 근로소득세, 4대보험료, 연말정산 환급분이
추가 납입분 등 여러 문제로 상호간에 분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또 근무형태에 연장근무, 휴일근무, 연차유급휴가, 해고 등 특수한 경우가
발생하기도 해 각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. 거기에 정부지원금등 놓치기
쉬운 부분까지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.
구인관리에서 인사관리, 그리고 노무관리까지 체계적인 인사노무관리를 통해
사소한 분쟁의 해소와 병원의 이익창출까지 성공적인 개원을 할 수 있습니다.